작성일 : 12-04-13 18:24
[서초샨티요가] 다른 요가원과 다른점은 무엇인가요?
 글쓴이 : 샨티요가
조회 : 2,774  


반갑습니다. 나마스테.

[서초샨티요가 필라테스센터] 다른 요가원과의 다른점이 뭘까.. 궁금하시다구요?

본 센터는 (사)한국치유요가협회 소속 교육관으로써 치유요가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도합니다.

요가의 궁극적인 목적은 조화와 균형 - 즉 치유입니다.

요즘 다이어트, 핫요가, 휘트니스요가 등 다양한 변형된 요가가 많이 행해지고 있습니다.
현대인의 요구와 환경에 맞게 변형이 되고 있다는 건 좋은 점이지만, 잘못된 지도방법으로 배우게 된다면..
진정으로 몸이 원하는 요구에 귀를 기울이지 않은 채, 눈에 보이는 것에만 집중하다보면
곧 몸의 '항상성'이라는 조절체계에 균형을 잃게되어 몸이 냉해지며, 관절이나 인대 등에 무리가 오고
그것은 땀을 빼는 운동일 뿐이고 치유를 위한 진정한 수련이 될 수 없습니다.



아래 질문에 대한 내용을 참고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원장님이나 지도강사가 얼마나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지도에 임하는가?
- Aness(김수진)원장님은 대학원에서 Sports Medicine(스포츠의학)을 전공하였으며,
   요가수련에 따른 순환기능을 연구하여, 
   "요가숙련여부에 따른 항산화효소 활동 및 심폐순환기능의 차이"에 관한 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따라서 몸에 관해 정확한 해부학적, 생리학적 지식을 가지고 지도합니다. 

   또한, 요가지도자 중 국내최초 국가공인 운동처방사 1급 자격을 취득하였습니다. 

   (사)한국치유요가협회 소속 요가원으로 모든 지도자들이 올바른 치유요가를 지도하기 위해 
   매월 2회 특강 및 세미나를 개최하여 지속적으로 공부와 수련을 합니다.

2. 요가센터의 수련환경은 얼마나 적합한가?  지상인가, 지하인가? 
- 다 함께 사용하는 매트의 청결도, 수련환경의 공기정화 및 환기에 최선을 다합니다.
  또한, 수련실 내부의 벽지는 아토피나 각종 병치료에 널리 쓰이는 '피톤치드벽지'
  수련시 산림욕의 효과를 느끼게 됩니다. 
 
3. 클래스 당 수용인원에 상관없이 개인별로 깊이있게 지도 받을 수 있는가?
체형분석을 통한 개인별 맞춤 처방.  
  사람마다 체형과 자세, 습관이 다릅니다. 다 같은 동작만을 열심히 반복한다고 몸이 좋아지는가..
  골반,척추 교정이 목적이라면 오히려 골반이 더 틀어지거나 척추가 더 휠 수도 있습니다.
  같은 동작이라도 방법이 달라야하며, 개인별 체형분석을 통해 나에게 맞는 동작을 처방해드립니다.
  이것이 바로 치유요가의 기본입니다.

4. 다양한 요가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깊이있게 수련할 수 있는가?
- 우리몸은 강한 것도 좋아하지만 아주 편안한 것도 좋아합니다. 아니! 꼭 필요합니다.
  월~토 요일별로 강도가 달라지며 프로그램 또한 달라집니다. 
  각 프로그램 별로 깊이 있는 지도를 위해 원장 및 강사들은 여전히 공부를 합니다.  
  도구를 사용한 필라테스 등을 통해 매일 와도 지루하지 않습니다.

5. 최근 우후죽순 생겨나는 다이어트 만을 강조하는 센터는 아닌가?
- 다이어트. 중요합니다. 비만은 각종 질병을 부르게 됩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먼저 자세, 체형을 바로 잡아야합니다. 
  그것과 동시에 다이어트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자세가 틀어지면 그 틀어진 곳은 균형을 맞추려고 지방을 축적하게 됩니다.
  무조건 땀을 뺀다고 살이 빠질까요. 오히려 수분이 빠져나가 지방분해를 방해합니다.
  정확한 체형분석을 통해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더불이 멋진 몸매도 만드세요.
 
6. 요가 수련 시 강제로 무리하게 땀을 흘리고 바로 씻어내고 있지는 않은가?
- 위에서 언급했기에 간단히 설명드립니다.
   요가수련후의 땀은 외부환경이 아닌 내 몸안의 반응과 자극에 의해 흘러야합니다. 
   또한 수련후 1-2시간 후에 샤워나 목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련 직후 몸에 흐르는 좋은 기운을 흐트리지 않는 동시에 몸의 기공이 닫힌후에 하는 것을 권합니다.
   헬스나 다른운동 후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운동 직후 바로 샤워나 목욕하면 더 개운하고 시원한 느낌이 날 수 있지만 가능하다면 최고 30분이라도 
   몸과 마음을 편안한 상태로 만든 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 수련자가 힘들어하는 동작을 포기하지말고 끝까지 노력하라고 강조하지 않는가?
- 최선을 다하는 것은 중요하나, 내 범위와 한계내에서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물론, 그것이 어느정도 인지 초보자는 쉽게 알지 못하므로 전문지도자는 그것을 잘 조절해주어야하고,
  또 회원님은 강사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욕심을 내지 않아야 합니다. 
  내 범위와 준비된 한계내에서 갑자기 벗어나게 돼면 몸은 당연히 손상을 입게 됩니다.
  다만, 점진적으로 늘여가는 것은 매우 좋습니다. 


....

원장님 스스로 요가를 너무 사랑하시어 이 곳에 인연이 되어 오시는 분들께 진실된 마음으로 지도에 임하며
가끔 몸이 너무 안좋은 분들을 보면 진심으로 안타까워하며 잔소리 아닌 잔소리를 많이 하시기도 합니다.^^;;

위 글을 참조하시어 건강한 수련이 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나마스테.



서초샨티요가 필라테스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