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6-02-05 16:04
내 몸의 각도 바로잡기 / 체형교정요가 [SBS생활경제] (2016.01.04)
 글쓴이 : 샨티요가
조회 : 1,394  

 

 

안녕하세요! 체형교정요가 전문 서초요가 샨티"의 운동처방사 김원장이에요!

 

 

오늘은 SBS생활경제 <내 몸에 각도 바로잡기>라는 주제로 방송 된 내용을 가져왔어요.

12월에 촬영하고 1월에 방송된 경우라서 방송 후 업뎃이 늦었어요..;;ㅎㅎ

 

 

겨울이 되면 여기저기 아픈 경우가 많아지고 몸이 찌뿌드드~ 하잖아요?

추운날씨와 잘못된 생활습관이 원인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날씨가 추우면 웅크리고 몸을 잘 펴지 않게 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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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가장 많이 느끼게 되는 통증 중에 눈에 띄게 많은 것이

바로 '허리통증'입니다.

그래서 지난번 방송에서는 "요통에 좋은 요가"로 허리에 좋은 운동을 소개해드렸지요.



 겨울이 되면서 웅크린 자세가 많아지고 움직임은 줄어들면서

잘못된 자세와 습관으로 만성통증을 유발!!



자세가 나쁘면....? 보기엔 좀 안좋지만 뭐 어떠냐구요...??

 

바로 통증의 원인이 잘못된 자세에서 오기 때문에

근육 불균형이 생겨 근육 안에 통증을 만드는 통증유발점이 나타나게 되지요.

 

 

자세가 나쁘면 - 몸의 각도가 틀어지고 - 근육 불균형이 생겨 - 근육 내에 통증유발점이 생겨 - 통증을 느낀다.



그래서 강조하는 것이 바로바로

우리 몸의 각도 입니다.

 

우리 몸의 각도는 정말 중요한데요~

평소 습관적으로 한쪽만 쓰게 되고 하는 습관에 의해서도 몸이 틀어지는 것이지요. 

 운동선수 처럼 한쪽만 과도하게 많이 사용하는 경우에도

균형이 깨지는 경우가 많겠죠!?


 

그래서 운동선수들의 경우 꾸준한 재활훈련을 진행하면서

몸의 균형을 맞추려는 노력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들은 어떤가요..?

평소 일상생활에서 무의식중에 일어나는 한쪽만 쓰는 습관.

 

- 다리꼬기.

- 턱 괴기.

- 벽에 기대어 짝다리짚기.

- 가방 한 쪽으로 메기.

 

이 중 하나이상은 해당되시죠...?

 

 

우리도 운동선수들 같은

재활훈련이 필요합니다..!!

 체형교정 요가 1.

1)반달자세

- 두발을 모으고 바르게 선다.(요통이 있는 경우 발을 11자로 벌린다.)

- 양 손을 머리위로 올려 합장하거나 깍지 낀 후 척추를 바르게 뻗는다.

....(다음사진)

 - 호흡을 들이쉬며 척추를 세운 후 내쉬며 몸을 한쪽으로 기울인다.

- 들이쉬며 중앙으로 올라 와 내쉬며 반대족으로 기울인다.

- 좌,우 번갈아가면서 천천히 5-8호 정도 반복한다.

* 많이 내려가는 것보다 몸이 틀어지지 않게 정면을 보고 정확히 내려가는 것이 더 중요!!

** 다리의 힘을 고루 실어 흔들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체형교정요가 2.

2) 현자세

 - 오른다리는 안으로 접고, 왼다리는 밖으로 접고 앉는다.

- 손을 머리 뒤에 모으고 척추를 바르게 세운다.

...

(다음설명)

 - 숨을 내쉬며 몸을 밖으로 벌린 다리 쪽, 즉 왼쪽으로 기울인다.

- 가능한 만큼만 기울여서 몸이 틀어지지 않도록 한다.

- 왼 골반의 자극을 느끼면서 3-5번 호흡 한 후 돌아와서 다리르 바꾸며 반대쪽도 반복한다.

**등이 굽으면서 내려가지 않도록 척추를 곧게 편다.

***좀 더 어색하거나 불편한 방향이 있을 것인데, 그 쪽으로 의식해서 골반을 좀 더 내려준다.



 

 

 

서초요가 샨티""는 체형교정/통증치유를 전문으로 하는 센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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