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6-02-05 15:53
[SBS생활경제]체형교정/허리에좋은운동[SBS생활경제]
 글쓴이 : 샨티요가
조회 : 11,550  

 

체형교정 통증치유 전문

서초요가 샨티 김원장이에요.

 

 

 

바로 앞에 소개해드린 허리보호대의 위험성에 대해서 인지하셨지요..!?

http://cafe.naver.com/shantiyoga1/763

재활목적의 일시적인 착용이 아닌

허리보호대에 언제까지 의지할 순 없으니...!!



오늘은 운동처방사로써 허리보호대,복대가 필요없는

요통을 해소하는 운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요통에 좋은 요가/ 허리통증운동에는 아주 많은 동작들이 있지만,

방송을 보시며 집에서 따라하기에 무리가 없는 동작들을 소개하다보니

아주 간단한 것들만 소개해드렸네요...

체형교정요가 샨티"회원님들 위해 다른 동작들도 소개해볼게요!^^

척추경직해소를 위해 매일 하는 자세지요!?^^

허리에 좋은 운동1.

 1. 소고양이자세

-기어가는 자세에서 무릎과 손을 어깨너비만큼 벌린다.

-호흡을 들이쉬며 골반을 위로 들고 고개를 들어 천정을 본다.

-내쉬며 꼬리뼈부터 말아내려 등을 둥글게 만들고 시선은 배꼽을 본다.

** 꼬리뼈부터 척추를 한마디씩 상상하며 분절하면 더 큰 효과가 있다.

빠르게 하면 효과 no!no!

 

 

- 천천히 3-5회씩 반복해주세요..



허리에 좋은 운동2 

 2. 다리자세 

 -브릿지포즈라고도 불리는 다리자세.

-바르게 누워 무릎을 굽혀 발과 무릎을 골반너비 11자로 벌린다.

-호흡을 마시며 골반부터 들어올려 내쉬면서 등까지 들어올린다.

-복부와 골반의 긴장감을 느끼며 5초유지 후 등부터 천천히 내린다.

-같은 힘을 유지하며 10회 반복한다.

**호흡과 함께 천천히 반복해야 효과 up!up!!

 

척추의 경직을 해소해주고 주변근육을 단련해주어

허리보호대에 의지하지 않고도 허리통증을 줄일 수 있는

통증치유요가/체형교정요가

동작들^^

 

보기에는 쉬워보이지만 천천히 근육을 느끼며 진행해보세요!

절대 쉽지 않을거에요... :)
 

 중요한 근육들을 강화해주어 튼튼한 허리를 만들어준답니다.

 

 

이상 방송에서 쉽게 알려드릴 수 있는 동작들을 소개했는데요,

좀 아쉬운 분들도 계시죠?

저도 입이 근질근질~~ㅎㅎ

 

역시 집에서 혼자서 할 수 있는 허리에 좋은 운동동작 몇가지 더 알려드립니다.

 단, 정확한 방법으로 하지 않으면 효과가 떨어지니

효과가 없거나 잘 모르겠다 싶을 때는 전문가의 조언을 받으세요.

 

서초요가 샨티에서 알려드리는 요통요가

 허리에 좋은 운동3.

골반경사운동 (골반 전방경사/요추전만에 해당)

-무릎을 세우고 누워서 허리와 바닥사이의 빈공간을 느낀다.

(자연스럽게 떠있는 게 정상 요추 커브)


 -호흡을 마시고 내쉬면서 빈공간을 없애는 느낌으로 허리를 바닥에 붙인다.

-호흡을 마시며 복부와 허리에 힘을 빼 다시 공간을 만든다.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5-10회 반복 후 휴식)

 



 허리에 좋은 운동4.

4. 반코브라자세, 일명 책읽기자세라고도 하지요.

-바닥에 엎드려 다리는 골반너비로 벌리고 팔꿈치를 90도접어 어깨아래에 둔다.

-바닥을 보고 숙인 상태에서 숨을 마시며 머리부터 목-가슴-명치 순서대로 들어올린다.(3초)

-내쉬면서 명치-가슴-머리 순으로 숙인다.(3초)

-각 3초동안 호흡과 함께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5-10회 정도 반복 후에는

동작 완성 자세로 10초 정도 유지해도 좋다.

 

**반드시 머리부터 들어올려 척추를 신전하는 것이 중요!

복부에 긴장감을 유지하는 것 또한 중요!!

 

 

이상 SBS생활경제와 서초요가 샨티"에서 알려드리는

 

허리보호대를 벗어나 혼자 할 수 있는 허리에 좋은 운동을 알려드렸습니다.

 

허리는 현대인의 90%이상이 겪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감기처럼 자연스럽게 낫기도 하지만

근본적인 원인(바른자세와 습관)을 고치지 않으면 재발하게 되지요.

바른 자세를 위한 체형교정요가로 통증과 안녕~하세요~

 

서초요가 체형교정전문 샨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