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6-02-05 11:10
뇌혈액순환 운동법,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글쓴이 : 샨티요가
조회 : 1,056  

체형교정 전문 센터 서초샨티요가​

 

 

 

 

안녕하세요~

서초동요가 서초샨티 요가&필라테스 김원장이에요.


이번에도 역시 주제는 치매와 뇌졸중 완전정복.. 요즘 거의 치매관련 방송만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치매 운동법만 적어도 6번은 하지 않았나.. 싶을정도로요~

 

치매는 정말 무서운 질병이라고 하죠. 얼마전 KBS 비타민이라는 방송에서

많은 의사분들이 나오셔서 가장 무서운 병을 하나씩 적으셨는데 대부분이 치매를 적으시고 저도 공감했어요~

같이 방송하시는 의사분들이나 교수님들께 늘 많이 들어왔기 때문에요~

 

먼저, 뇌순환을 원활하게 해야합니다.

뇌로 가는 혈류를 높어주기 위해 목과 어깨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당연히 중요하구요~
그래야 혈액순환이 잘 되어 뇌로 산소와 혈액공급이 잘 되겠죠~

 

여러분 누구나 어깨 스트레칭하고나면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을 받아보셨죠!?

치매예방에는 손을 많이 움직여라.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그래서 뜨개질을 하거나 고스톱을 많이 치거나 돈을 많이 세는 등등... 작업들을 생각하시는데요~

이런 행동을은 익숙한 동작과 같은 동작을 계속 반복하는 것이므로 뇌를 자극하는 데는 어느정도 일정시간과 동작이 반복되다 보면

효과가 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ㅠ.ㅠ

 

 

그래서 바로 손가락에도 운동이 필요한 것이지요~

우리 몸 운동할 때 같은 동작만 계속 반복하지 않잖아요!?    익숙해지면 다른 동작을 연습하듯이, 손도 마찬가지랍니다.

 

 

서초동 교대역요가 샨티요가 체형교정요가

그래서 제가 이번에는 좀 더 색다른 뇌 순환을 위한 운동과 손가락 운동을 소개하고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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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뇌의 혈액순환을 돕는 동작인데요, 목, 어깨가 뭉쳐있으면 뇌로 혈액과 산소가 공급되지 않겠죠!?
에서 배우실 수 있어요^^

1. 기린목운동

- 양손으로 목 뒤를 감싼다. (손이 목에 잘 닿지 않는 경우는 한 손으로만 해도 좋아요.)

- 호흡을 들이쉬고 내쉬며 머리를 뒤로 넘긴다.

- 손에 기댄다는 느낌으로 편하게 넘겨준다.

- 5초정도 유지 후 돌아오고 4-5번 반복해준다. (틈날 때 한번씩이라도 해주세요!)

 

방청석 어머님들 넘 잘 따라하시죠~~

살짝만 하셔도 얼마나 시원한지 모르겠다고~ 하셨어요~


 

건망증과 치매를 예방하려면 늘 머리를 맑게 깨끗하게~ 순환시켜주세요^^

 

 

 


2. 목 스트레칭

- 너무나도 간단한 방법이지만 효과는 최고!

 

- 오른손을 왼 어깨위에 올리고 머리를 오른쪽으로 기울인다.

- 이때 왼 어깨가 따라오지 못하도록 눌러준다.

 

3. 주먹박수

- 양손으로 주먹을 쥐고 박수를 친다.

- 손가락 마디가 약간 아프다면 처음엔 약하게 해도 좋다.

- 익숙해지면 아프지 않아요.

 

 

4. 목뒤박수,

- 목이나 머리뒤에서 양손 박수를 쳐주세요!

제가 충분히 많이 해보았는데요! 여성분들 팔라인을 만드는데도 최고입니다! ㅎㅎ

 

남자분들이 좀 힘들어하시긴 하는데요~ 그만큼 어깨가 굳으셨을테니 어깨도 풀어주세요^^

 

5. 손등박수

- 이처럼 간단 할 순 없다!

- 손등끼리 박수를 쳐주세요.

 

 

 

한번 해보시겠어요!?!?

굉장히 간단하면서도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질환에도 효과적이라고


 

6. 지는 가위.바위.보

- 익숙한 가위.바위.보 순서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하는 것입니다.

- 오른손은 보.가위.바위 순서대로 계속 내주시면 되니 먼저 연습~해주시다가


-오른손 보.가위.바위


- 오른손에 대해 왼손은 지는 손을 내주는 것입니다.

- 즉. 오른손이 보.가위.바위니까 왼손은 바위.보.가위가 되겠죠.

- 양손이 동시에 순서에 맞게 다른 모양을 내기가 정말 쉽지 않아요.

 

 

양손 가위바위보를 순서를 바꿔서 보,가위,바위 순서대로 내면서 한손은 거기에 지도록 내는 중...

맘대로 되지 않고 자꾸 틀리다보니 울 어머님들도 빵빵 즐겁게 웃음이 터집니다~

뭐, 틀리면 어때요~ 즐겁게 웃으면서 한다는 게 중요한거죠~ 웃으면 운동보다 더 좋은 효과가 있을거에요~~~^^

 

 

`

 

생방송을 마치고 이선영아나운서와 함께 셀카 도장~^^

늘 '우리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운동처방사'라고 소개해주셔서 고맙습니다.ㅎㅎ

어깨가 무겁기도 하면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요즘 얼굴살이 올랐더니 볼이 포동포동

방송을 보신 주위 분들 반응이 훨씬 보기 좋다고 하십니다.

얼굴살만~ 어떻게 더 찔 순없을까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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