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6-01-04 16:00
[교대역요가] KBS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운동처방사 (호르몬분비 운동법)
 글쓴이 : 샨티요가
조회 : 1,496  

안녕하세요! 교대역요가 서초샨티요가 김원장 입니다.

 

 

오랜만에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운동처방사로 다녀왔어요~

 

8월 18일 화요일의 주제는 [내 몸의 건강 지배자, 호르몬! 입니다]

 

그렇담 저는 호르몬 분비에 좋은 운동을 소개해드려야겠죠!?

 

 

2007년부터 8년째 종종 드나들다보니 꽤 익숙해진 곳 ^^

늘 편안한 KBS1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호르몬의 종류는 200가지가 넘는다고 해요~

이 날 방송에서는 부족한 호르몬을 채우는 비법- 중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운동을 하라고- 교수님들께서 권하셨습니다!

대표적으로 성장호르몬과 성호르몬인데요.


 

호르몬분비에 좋은 운동 ! 해볼까요~!?


 

먼저 성장호르몬 분비에 좋은 운동입니다.

이제 다 컸는데 무슨 성장호르몬이냐구요!?! 난 필요없다!

하시는 분들 조심하세요!!

성장호르몬은 성인도 분비가 잘 되어야 하며 바로 골다공증, 골감소증, 성기능 발달 등등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니까요^^

 

성장호르몬에 좋은 운동은 딱! 뭐다!라고 할 수없을 정도로 운동 자체가 성장호르몬 분비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 하지만 , 저는 약간 다른 관점에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수면과 관계가 깊은 성장호르몬.


 

성장호르몬 분비에 좋은 운동이 무수히 많겠지만 방송에서 알려드려도 잘 안하게 된다면... 소용없겠쥬?

 

그래서 제가 늘 방송에서 알려드리는 운동은 첫번째! 쉽고 하기 편해야한다!! 입니다.

특히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주 시청연령이 다소 높으시기 때문에 더더욱이요^^


 

-성장호르몬 분비에 좋은 운동-

편안하게 누워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소개했습니다.

성장호르몬은 수면과 관계가 높다는 건 잘 아시죠?

잠을 잘 자야~ 성장호르몬 분비가 쑥쑥~~~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바닥에 누워 두 다리를 위로 들고 손은 골반옆에 둔다.

2) 발끝을 당기고 뒤꿈치로 엉덩이를 찬다는 느낌으로 한다리씩 교차한다.

3) 각자 편안한 속도로 반복하면서 1-2분, 익숙해지면 4-5분 유지해도 좋다.

 

정확하게 해보시면 은근히 힘듭니다!

허벅지 살도 빼고 하체근력도 키워볼까요!?

 

++ 종일 머리와 상체에 몰려있던 열과 에너지를 내리지 않고 잠을 자게 되면 숙면에 방해가 됩니다.

이 운동으로 상체의 열을 하체로 내려주어 하체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숙면에 도움이 되므로 성장호르몬 분비에 좋은 동작입니다.

자, 다음은 모두가 더 궁금해 하실 성호르몬 촉진 운동!!



역시 첫번째는 간단하고 쉬운 것!!

남, 녀 모두에게 좋은 동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자분들은 특히 더 좋습니다!! 집중집중~~

 


성호르몬분비에 좋은 운동

1) 바닥에 엎드려서 두 발을 모은다.

2) 발 사이에 쿠션이나 책을 끼우고 두 무릎을 접는다.

3) 펼 때는 천천히 펴고ㅡ 접을 때는 괄약근에 힘을 주며 발을 당겨준다.

4) 빨리 한다고 좋은 것은 아니며 허벅지의 힘을 느끼며 천천히 반복한다. 10-30회 가능한 횟수.

 



허벅지는 호르몬의 저장고!!

++ 어르신들 무릎관절에 무리없이 허벅지의 힘을 기르며
생식기를 강화해 성호르몬 분비에 효과적입니다.

이날 이경애씨 말씀이 남자분들 발사이에 돈다발을 끼워주고 100개하라고 하면 좋겠다고~ 의욕이 넘치겠다고~

 

허벅지 근력이 약하신 분들도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짝짝짝

 

 

역대급 가장 간단한 동작 소개가 아니었나 싶어요...ㅁ.ㅁㅋㅋ

 

간단해도 효과가 좋으면 돼는거죠~!

 

 

우리모두 호르몬 운동을 하셨으니

이번엔 방송에서 함께 소개 된 호르몬 분비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릴게요!!

고고~


교대역 서초동요가

체형교정전문 서초샨티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