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6-01-04 15:37
노안운동예방법! (KBS무엇이든물어보세요) [서초샨티요가]
 글쓴이 : 샨티요가
조회 : 1,090  

안녕, 안녕하세요?

교대역 서초동 체형교정요가 서초샨티 요가&필라테스 원장 Aness 김수진입니다.

어제, 오늘 비가 오는게 날씨가 으스스 하기도 하고 다시 겨울옷을 살짝 꺼내고 싶은 마음이 드는 날씨에요~

이럴 때일수록 감기 조심하셔야하는거 아시죠!

'코'로 숨쉬어야 하는데 '입'으로 숨쉬면 감기 쉽게 걸립니다!!

지금 이순간 나도 모르게 '입'을 벌리고 있지 않았는지 되돌아보세요!!

 

 

교대역 서초동 체형교정요가 서초샨티 요가&필라테스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촬영하구 왔어요 :)

오늘은 뜨끈뜨끈한 바로 어제 방송된 내용을 소개해요^^

오늘의 주제는 노안, 제대로 알면 막고 늦출 수 있다!

노안..막상 느끼게 된다면 그렇게 서글퍼 진다고 들 하는 노안..이에요.
그런데, 그거아세요!?!?

요즈음~ 컴퓨터나 스마트폰 처럼 근거리 작업이 많아지며 30대에도 노안이 오는 경우가 더러 있다고 합니다.


손가락 두개로 뭐하냐구요!?

눈의 피로를 풀어주어 시야를 밝게 해주고 맑은 눈으로 만들어주는 운동을 준비하고있지요 :)

같이 따라해보세요~



눈 위 쪽 뼈대를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눈썹아래 맨 앞부분 부터 맨 끝까지

꾹~꾹~ 3초씩 눌러가며 이동해주세요.

눈을 감고하시면 돼고 3번정도만 반복하시면 됩니다.

1분도 안걸려요!!



반대로 이제 눈 아래를 받치고 있는 아래 근육과 뼈대주변도 안쪽에서 부터 3초씩 마사지해주세요.



눈동자를 움직이며 운동해주는 방법인데요!

①앞에 큰 시계가 있다고 생각하시고 12시 - 6시 방향을 3초씩 바라봅니다.

②다음은 11시 - 5시 방향을 대각선으로 움직이며 역시 3초씩 바라봅니다.

③1시 - 7시도 같은 방법으로 바라봅니다.

④눈 주변의 근육을 충분히 사용하며 시계반대방향으로 - 시계방향으로 큰 원을 3번씩 그려줍니다.

눈 동자를 많이 많이 움직여보세요 ~~

 


풍지혈 누르기 -

정말 간단하게 시야를 밝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빨간 스티커 붙인 부분 보이세요?!

귀 뒤쪽에서 손가락 네개 정도 안쪽을 보면 움푹 들어간 곳이 있습니다.

 

그 풍지혈 부분에 엄지손가락을 대고 나머지 손가락은 머리를 감싸고

고개를 뒤로 살짝만 젖혀주면 엄지손가락으로 풍지혈을 자극하게 됩니다.

시신경에 피로를 풀어주며 조화롭게 합니다.



그 외에 다양한 예방운동법이 많았지만 시간관계상 다 소개해드리지 못했어요.

 

다음번 기회가 될 때 더 많이 소개해드릴께요^.^



너무 많은 근거리 작업시간을 줄여주시고

가끔 먼~~산을 보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먼산 보고 있는 듯한 샷으로...정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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