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6-01-04 14:52
KBS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백색지방 vs 갈색지방 , 그리고 이소성 지방 [지방의 두얼굴]
 글쓴이 : 샨티요가
조회 : 1,495  



 

 







 

 

KBS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백색지방 vs 갈색지방 , 그리고 이소성 지방 [지방의 두얼굴]

 

2014.11.05 수요일 바로어제~ 방송된 따끈한 생방 후기입니다.

지방의 두얼굴이라는 주제로 백색지방과 이소성지방을 태우는 운동법을 소개하러 다녀왔어요

 

백색지방? 이소성지방? 생소하시죠!?!?

 


방송 끝난 후 한상권 아나운서, 이선영 아나운서와 함께 컷!^^

조명이 있다보니 과한 보정이...

 


 

이소성지방과 백색지방은 생소한 지방의 종류죠?

이번 주제처럼 우리가 몰랐던 지방의 두얼굴이에요~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은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백색지방과 이소성지방, 그리고 또 중요한 갈색지방에 대해서는 다른 포스팅에서 제대로 소개해드리도록 할께요~!!

이번에는 이 지방들을 태우는 운동법을 소개했습니다.

 

 



지방의 두얼굴 지방태우는 운동법을 소개중이에요~

 

 




버핏테스트를 응용해서 연세있으신분들도 하실 수 있도록 쉽게해봤어요~ 그래도 할머님들이 잘 따라하시던데요~~^^

 



몸을 비틀며, 다리를 동시에 뻗어주는 동작~ 시청연령대에 맞게 쉽게 응용해서 소개한거라 젊은 연령대시라면 너무 쉬우실지도 몰라요~^^

 



앉아서 중심잡기~ 복부에 힘이 들어가는 게 느껴지실 텐데요, 두다리 들기가 힘들면 처음엔 한다리씩 들고 연습하셔도 돼여 :)

 

 



중심잡은 후에 연결동작~ 몸을 비틀며 복사근 자극이 확실히 옵니다. 역시 연령대를 고려 쉽게 변형..^^

 

 

 

2. 이소성지방 태우는 운동법

 


간단하게 설명되어잇지요.

다를이異 곳소所 자를 써서 지방이 없어야 할 다른곳에 생기는 지방이라고 합니다.


이런 있어야하지도 않을 곳까지 생겨버린 지방을 없애려면!?!?!

당연히 자주 움직여주는 것이 최고조~ 지방이 쌓이다가 더 이상 갈곳이 없어 심장이나 내장 등에 쌓인 것이니까요~

8시간 이상 앉아 있는 직업을 가진 분들은 지방이 쌓일 위험이 훨씬 높습니다.

자주 움직여주세요!!!

 



수건을 이용해 쉽게 상복부 운동을 해봤어요~

열심히 집에서 윗몸일으키기 많이 하시는데 잘 못하면 목이나 어깨에 무리를 줄 수가 있거든요!

수건을 등에 깔고 누워요.

 



머리 위에 있는 수건 양끝을 손으로 잡아서 상체를 들어올립니다.

수건? 빠지지 않냐구요!? 이런질문 하시는 분들이 많던데요~~ 제자리에만 놓으셨다면 절대 안빠집니다...


나름 쉬운 방법으로 변형해서 갔는데 고강도 운동이시라며 힘들어하시기도 했어요.

평소 익숙하지 않은 거라 그러신 것이니, 방송부신 분들도 조금씩 따라하시면 익숙해지면 횟수와 빈도를 늘일 수 있으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