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6-01-04 14:42
혈압, 혈당관리 운동법 [KBS1무엇이든물어보세요]
 글쓴이 : 샨티요가
조회 : 966  



 체형교정전문

서초동 샨티요가 김수진 원장이에요 ^^

 

8월 5일 화요일 KBS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방송주제는 <여름철 폭염! 혈압, 혈당 관리>

 

이번 방송에서는~~

혈압 고혈압 저혈압 관리에 있어서 날씨더운 여름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운동법! 을 소개했습니다.

1. 고혈압에 좋은 집에서 하는 간단한 호흡법 및 운동

1) 복식호흡

 

 

 

 

 

 

방송에는 소개안된 추가동작 알려드릴께요^^ 

 

2) 까치발들기

까치발들기로 정맥혈류를 자극해 혈압조절에 효과적입니다.

- 두발을 모으고 선다.

- 뒤 꿈치를 들어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 뒤꿈치를 내릴 때 쿵"떨어지지 않도록 주의!

 

 

 

3) 한발로서기

한발서기로 1분서있으면 50분 걷는 효과가 있다고 할 정도로 효과적입니다.

- 바르게 서서 한발을 들고 중심을 잡으며 1분간 유지한다.

- 중심잡기가 힘든 사람은 의자나 벽을 잡고 서있는다.

- 반대쪽도 반복한다.  

 

 

 

 

 

 

 

 

  

 

2. 저혈압에 좋은 집에서 하는 간단한 운동

1) 다리벌려 무릎 굽혔다 펴기

 

 

2) 의자에 앉아 다리들기

 

 

 

3. 당뇨환자를 위한 발 관리 운동

1) 발가락운동

2) 발목운동

 

3) 누워서 공중자전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