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4-04-01 20:45
KBS 생생정보통방영 불면증에 좋은요가
 글쓴이 : 샨티요가
조회 : 1,642  



서초구 요가학원

서초동 서초샨티요가

 

 

KBS 생생정보통 요가 촬영/ 불면증에 좋은 요가


여러분, 불면증 겪어보셨나요?

 

아니면 보통 숙면을 취하시나요?

 

불면증을 겪게되면 일상이 파괴되고 삶이 괴로워진다고 하죠.

 6개월 이상 지속되면 검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불면증에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검사를 통해 약을 드시고 치료를 받아도 쉽게 고쳐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잠들기전 5시간전 과한 운동은 오히려 체온을 올려주어 숙면에 방해가 된다고합니다.

힘든운동을 하면 지쳐서 잠이 들 것 같지만 세로토닌 분비를 방해해 잠이들더라도 숙면을 취하기 힘들다는 점...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네요..

 

 

 

모든 증상과 질병에 필수적인 것!! 바로 운동이죠~

그런데 불면증에 가장 효과적인 운동은 바로 "요가"라고 합니다.

다들 잘 알고계시듯 요가는 호흡과 함께 몸을 이완해주며

신경계를 안정시켜주어 심신의 안정을 주게 됩니다.
종일 갖고 있던 스트레스, 많은 생각들, 다 내려놓으시며

내 몸에만 집중해보는 시간.

 

 

2014.03.27(목) KBS 생생정보통

 

서초샨티요가에서 촬영한 불면증에 좋은 요가동작/

바로 어제 목요일 저녁 KBS 생생정보통에 방송되었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요가동작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발끝 부딪히기 -

상체와 머리쪽에 몰려있는 열과 기운, 에너지, 생각들을 하체쪽으로 끌여내려주어

밤새 숙면을 취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방법 : 뒤꿈치를 모은 상태로 편안하게 누워 발끝을 흔들며 엄지발가락끼리 부딪힙니다.

매일 2-3분으로 시작해 5분, 10분이상 해주시면 더 효과적이구요~

!! 꼭 누워서 하지않아도 되구요, 앉아서 TV보면서 수시로 가능합니다^^


쟁기자세-

척수신경계의 안정, 각 분포되어있는 기관과 장기들에 영향을 주어 안정을 전달하며

전신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30초이상 유지

주의 : 목 디스크가 있거나 어깨경직이 심하신 분은 목뒤에 방석을 받치시거나 주의해주세요.

식후에는 금지!^^
 

발이 머리 위 바닥에 닿지 않으시는 분들은 손으로 허리를 지탱해주세요.

 

 

이 외에도 많은 동작들,

대부분의 요가동작들이 불면증에 효과적이며 숙면을 취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저희 서초샨티요가에서 회원님들께 실험(?)을 해본 결과

불면증에 좋은 요가동작들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였을 때

사바아사나가 정말 잘 되셨다고..들 하셨어요^^

그날 밤 숙면도 취하셨다고..~

 

불면증에 좋은 요가/숙면에 좋은 요가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그 외에도 잠들기 30분전 스마트폰 사용. 밝은 조명이 숙면에 방해가 된다고해요.

방송에서 한 실험처럼 잠들기 30분전부터는 전자기기사용을 자제하고 어두운 조명을 유지해주시는것이 좋겠네요.

 

 

 

 

요가로 몸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오늘부터는 숙면을 취하시기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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